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낵처럼 먹는 편의점 과일 인기…편의점 매출 56%↑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낵처럼 먹는 편의점 과일 인기…편의점 매출 56%↑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1~2인 가구 증가로 소비자들이 간편함을 추구하면서, 작고 먹기 편한 편의점 과일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25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소포장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9% 증가했다. 지난해 65.4% 증가한 데 이어 올해도 50%를 넘어서는 매출 신장세를 기록 중인 것.

이에 세븐일레븐 간편하게 즐기는 스낵형 컷팅 과일 '한입에 쏙 사과(1500원)'를 새롭게 출시했다. 세척한 국내산 사과를 작은 사이즈로 얇게 자른 상품으로 한번에 먹기 알맞은 중량(80g, 사과 1/2)으로 구성돼 있다.


번거로운 손질 과정 없이 바로 섭취가 가능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수고를 최소화 시킨 상품으로, 한 손에 들어오는 파우치 형태여서 간식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윤성준 신선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최근 식사 대용이나 간단한 디저트 등 다양한 용도로 편의점 과일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라며 "지난 달 열린 상품전시회에서 편의점 소포장 과일·야채를 올해 주요 전략상품으로 내세운 만큼 1~2인 가구가 이용하기 좋은 소포장 과일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