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과거에서 미래로"…국내 최대 게임 행사 NDC 2019 개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일간 넥슨 판교사옥 일대에서 105개 세션 진행
국내외 게임 전문가 참여해 개발 노하우 공유

김동건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 총괄 프로듀서(제공=넥슨)

김동건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 총괄 프로듀서(제공=넥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국내 최대 게임 관련 행사인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 2019'가 개막했다. 각계 전문가들이 준비한 105개의 강연과 이벤트를 통해 기획, 개발, 마케팅 등 게임 전분야를 망라한 지식이 공유될 예정이다.


넥슨은 오는 26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넥슨 판교 사옥 및 일대에서 'NDC 2019'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2007년 사내 행사로 시작돼 2011년부터 일반인 대상으로도 공개한 게임업계 최대 행사 중 하나다. 누적 참관객은 2만여명에 달한다.

이날 기조연설을 맡은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의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PD)는 15년 간 운영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시작부터 현재까지 어려움과 대처 과정 등을 풀어냈다.


김 PD는 "마비노기는 다정함이 느껴지는 동시에 나름의 법칙이 유지되는 실존 세계를 만들고자 했다"며 "내성적인 사람들도 게임 속 세상에서 관계를 맺고 세상 속의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했다. 이용자들이 게임 캐릭터들의 연주 기능을 이용해 합주하는 콘텐츠를 대표적인 예로 들었다. 제작 과정에서 전혀 의도하지 않았고 예상 못했지만 '실존'에 집중한 결과 이용자들이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어냈다는 설명이다.


김 PD는 한국 게임이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로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마비노기의 초기 기획과정부터 개발과정, 성과 등을 모두 담고 있는 '마비노기 개발 완수 보고서'는 이 같은 생각의 결과물이다. 그는 "한국 게임들이 발전이 없다는 비판은 과거가 너무 빨리 유실되고 있기 때문일 수도 있다"며 "개발자들의 기억, 경험 속에 있는 과거의 게임이 각각의 점이라고 한다면 사라져가는 이 점들을 이어 미래의 게임이라는 선을 이어나가야 한다"고 했다.

24일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가 열린 경기도 성남시 넥슨 판교 사옥 내부 전경(제공=넥슨)

24일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가 열린 경기도 성남시 넥슨 판교 사옥 내부 전경(제공=넥슨)

원본보기 아이콘


이 외에도,넥슨 인텔리전스랩스, 엔씨소프트 게임 AI랩 등에서 연구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게임 개발 경험을 공유하며, ‘카트라이더’, ‘리니지M’, ‘피파 온라인 4’ 등 인기 게임 담당자들이 게임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 국내 최대 게임 관련 행사 중 하나인 만큼 해외 게임사도 다수 참가한다. 캡콤, 슈퍼셀, 락피쉬게임즈, 그라인딩기어게임즈 등의 전문가들이 '레지던트 이블2', '몬스터 헌터', '브롤스타즈', '에버스페이스', '패스오브엑자일' 등 글로벌 성공작들의 개발 과정을 소개한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