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판문점선언 1주년 행사, 보아·악동뮤지션·린 하렐 출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판문점선언 1주년 행사, 보아·악동뮤지션·린 하렐 출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 4·27 판문점 선언 1주년을 맞아 27일 판문점에서 열리는 '평화 퍼포먼스' 행사에 가수 보아와 악동뮤지션의 이수현, 세계적인 첼리스트 린 하렐 등이 참여한다고 통일부가 24일 밝혔다.


이상민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판문점 선언 1주년 기념행사에 출연하는 한·미·일·중 주요 아티스트들을 소개했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4월 남측 예술단의 평양공연에 참가했던 피아니스트 김광민과 4.27 정상회담 환영만찬과 환송식에서 공연한 작곡가 겸 연주가 정재일도 참여한다. 소리꾼 한승석,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도 행사에 함께 한다.


미국과 중국의 첼리스트 린 하렐과 지안 왕도 퍼포먼스에 합류한다. 일본에서는 피아니스트 아야코 우에하라, 플루티스트 아야코 타카기가 참가한다.


이밖에 판문점선언 당시 남북 정상이 동행한 장소에 설치미술이 마련된다며 설치미술 아티스트 하태임·유영호 작가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이 대변인은 전했다.

정부는 오는 27일 통일부와 서울시·경기도 공동 주최로 남북정상회담 장소인 판문점 남측 지역 5곳에 특별무대를 설치해 한국과 미·중·일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치는 행사를 할 예정이다.


이 대변인은 "한·미·일·중 대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국민과 함께, 또 전 세계와 함께 한반도의 평화 번영의 의지를 고양하고 기원하는 그런 행사로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다만 북측에는 행사가 임박해 정식 통지를 했기 때문에 북측 참가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이 대변인은 "아직까지 (행사에 대한) 북측의 별다른 특별한 반응은 없는 거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번 행사에 주한 외교사절과 일반국민(서울시, 경기도 주민), 어린이·청소년·대학생, 문화·예술·체육계 인사, 정부·국회 인사, 유엔사·군사정전위 관계자 등 내·외빈 500분을 현장으로 초대했다.


이 행사는 27일 19시부터 약 50분간 생방송으로 전국에 중계될 예정이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