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튜버 vs 요가강사, 어느 쪽 강의 들을까"…고르는 재미 충만한 '문센'(종합)

최종수정 2019.04.24 14:30 기사입력 2019.04.24 14:30

댓글쓰기

"유튜버 vs 요가강사, 어느 쪽 강의 들을까"…고르는 재미 충만한 '문센'(종합)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유통업계의 문화센터 신청 시즌이 시작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는 유튜버들에게 직접 듣는 유튜브 관련 강좌는 물론, 유명 애슬레저 브랜드 '룰루레몬'의 요가 강의가 높은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이달 25일부터 6월 7일까지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에 나선다. 정규 강좌 운영 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이며, 문화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혹은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 4차산업 관련 강좌들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이 직접 광고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며 크리에이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플레이런 내 꿈은 키즈 크리에이터', 인기 유튜버 크라운 샘과 함께 하는 '온 가족 트니트니 키즈챔프' 강좌를 진행하며 구독자 300만명 이상의 인기 유튜버 '허팝'의 유튜브 영상 속 과학 실험을 체험하는 '허팝 과학 실험 키트 탄생'과 '동화 유튜버의 동화 놀이' 강좌도 연다.


롯데백화점 전 점도 이달 24일부터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 정규강좌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점포별 약 500~800개의 강좌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애슬레져 브랜드 룰루레몬과 롯데문화센터가 공동 기획한 강좌를 선보인다. 대표 강좌로는 신유정 룰루레몬 강사의 '인앤 양 요가', 김섬주 룰루레몬 강사의 '하이킹', 딘 마이어스 룰루레몬 강사의 '프리웨이트 트레이닝' 등이 있으며 모든 강좌의 일일 수강료는 2000원이다.


여름 밤 바람을 맞으며 서울의 대표적인 대교를 뛰는 '나이트 런' 강좌도 진행한다.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마포대교, 잠수교, 성수대교, 잠수교 등을 러닝 전문 코치의 지도하에 진행된다. 이 외에도 여름 밤 야경이 함께하는 '선셋 크루즈 한강 요트 투어', 캠핑 입문자에게 캠핑 방법을 알려주는 '별을 덮고 자는 캠핑 이야기' 등의 강좌와 '클래식 롱보드 챔피언 송재형의 강릉 서핑강좌' 등 바다에서 즐기는 서핑 강좌도 진행된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