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롤러블 TV' 등 인간공학 디자인상 최다 수상

최종수정 2019.04.24 10:00 기사입력 2019.04.24 10:00

댓글쓰기

LG전자, '롤러블 TV' 등 인간공학 디자인상 최다 수상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LG전자가 제19회 인간공학 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며 디자인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LG전자는 4년 연속 최다 수상 기업에 올랐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LG 롤러블 올레드 TV)’, ‘LG 코드제로 A9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키트’로 각각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 최고 제품상(Best of Best)을 수상했다. 또 ‘LG 그램 17’은 특별상(Special Award)을 받았다.

인간공학 디자인상은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며 고객 관점에서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전성, 보전성, 시장성 등 다양한 항목을 매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대한인간공학회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이 TV를 시청할 때에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에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 롤러블 기능으로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또 사용자 경험 디자인(UX design)을 반영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TV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도 주목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물걸레 흡입구인 LG 코드제로 A9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키트는 기존 제품에 장착하면 신제품과 동일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우수한 호환성, 편리한 조작성, 손쉬운 탈부착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한인간공학회는 이 제품의 탁월한 저소음 설계, 사용자 손목에 무리를 최소화한 설계에 대해서도 높게 평가했다.

대한인간공학회는 LG 그램 17에 대해 "17인치 대화면에 1,340g의 가벼운 무게, 2mm의 얇은 디스플레이 두께에 배터리 성능까지 뛰어나 사용성과 휴대성이 훌륭하다"고 밝혔다. 또 16:10 화면비로 작업 편의성, 지문인식 기능의 우수성도 높이 평가했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고객을 배려하는 사용자 경험 디자인으로 사용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디자인 혁신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