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北매체 "김정은, 24일 새벽 전용열차 타고 러시아로 출발"

최종수정 2019.04.24 06:37 기사입력 2019.04.24 06:37

댓글쓰기

북한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4일 새벽 김 위원장이 전용열차를 타고 러시아로 떠났다고 이날 보도했다.

북한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4일 새벽 김 위원장이 전용열차를 타고 러시아로 떠났다고 이날 보도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를 방문하기 위해 24일 새벽 전용열차를 타고 출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행선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통신은 "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인 김평해 동지, 오수용 동지, 외무상 리용호 동지, 조선인민군 총참모장 리영길 동지, 외무성 제1부상 최선희 동지와 당 중앙위원회,국무위원회 성원들이 함께 떠났다"고 전했다.

환송행사에는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박봉주 당 부위원장 등 당 간부와 무력기관 간부들이 나왔다.


통신은 "최고영도자 동지께서는 환송 나온 간부들과 인사를 나누시였다"면서 "최고영도자 동지께서 타신 전용열차는 당과 정부, 무력기관의 간부들과 인민들의 뜨거운 바래움을 받으며 출발하였다"고 전했다.


북한 매체들은 어제인 23일 김 위원장이 러시아로 곧 떠난다고 밝혔으나 출발 시점, 수행단 등을 공개하진 않았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역' 논란 억대 출연료 받으면서 대역?…때아닌 '액션 대...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