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 ENM 오쇼핑 "어린이날 선물, 재미+교육 동시에 잡는 ‘교구’가 뜬다"

최종수정 2019.04.23 08:24 기사입력 2019.04.23 08:24

댓글쓰기

CJ ENM 오쇼핑 "어린이날 선물, 재미+교육 동시에 잡는 ‘교구’가 뜬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단순 장난감 대신 아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교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CJ ENM오쇼핑부문에서 지난해 4월15일~5월5일 어린이날 상품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단일상품, 주문금액 기준)은 코딩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우리아이 첫코딩 큐비코 풀세트+큐비코 과학키트’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빔프로젝트로 동화 등 교육 콘텐츠를 감상하는 ‘핑크퐁 빔 시즌2’는 2위에 올랐으며, 창의력과 인지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스웨덴 매드매터 샌드클레이 풀세트’도 5위를 차지했다.

이같은 추세에 발 맞춰 CJ몰은 오는 25일까지 스마트 교구 상품을 주력 선보인다. 동물 모양의 코딩 로봇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코딩 기본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토이트론 코딩펜 코코’는 정가 대비 37% 할인된 5만9800원에 판매한다. 각도 변화형 학습 블록 브랜드 ‘아이링고’와 입체 자석 교구 ‘맥포머스’ 등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인 전동킥보드, 전동휠 등 스마트 모빌리티도 대거 선보인다.


이밖에도 CJ몰은 5월5일까지 ‘선물 다 가정’ 프로모션을 열고, 구매금액의 최대 20%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오늘의 추천 선물을 구매하면 10%를 적립해주며, 가정의달 5대 선물 카테고리(건강식품·유아동·잡화명품·화장품·건강용품) 중 서로 다른 카테고리 2개 이상에서 구매 시 최대 10%를 추가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최대 1만8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도록 7% 할인 쿠폰 3종도 제공한다.


TV홈쇼핑에서도 어린이날 특집 방송을 줄줄이 편성했다. 23일 CJ오쇼핑의 유아동 전문 프로그램 ‘육탄전’에선 ‘스웨덴 매드매터 샌드클레이 풀세트’를 선보인다. 또 세계 각국의 명품 동화를 모은 ‘비룡소 그림동화 260권’도 TV홈쇼핑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그림책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칼데콧상’을 비롯해 세계 유명 아동문학상을 반은 동화책들이 포함됐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재미 요소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갖춘 교구·도서 상품이 어린이날 선물 신흥강자로 떠올랐다”며 "실제 홈스쿨링 교재인 ‘블루래빗’과 ‘옥스포드리딩트리’ 등이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유아동 교구 및 도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