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인득, 과거 조현병 68회 진료…경찰, 휴대전화·컴퓨터 디지털 분석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인득, 과거 조현병 68회 진료…경찰, 휴대전화·컴퓨터 디지털 분석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아파트 방화·살인 사건의 피의자 안인득(42)이 과거 5년동안 68차례 조현병 진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남 진주경찰서는 안인득이 2011년 1월~2016년 7월께 진주의 한 정신병원에서 68회에 걸쳐 상세불명의 조현병으로 치료받은 기록을 확인했다.

안인득이 2010년 행인에게 ‘기분 나쁘게 쳐다본다’며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해 재판을 받았을 당시 ‘편집형 정신분열증(조현병)’ 진단을 처음 받은 이후 약 5년 동안 정신질환 진료를 받은 것이다.


안인득의 진료기록을 바탕으로 경찰은 방화·살인 범행 이전 2년 9개월 동안 병원에 다지니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또 안인득이 범행에 사용한 흉기 2자루의 경우 지난달 중순 진주 한 재래시장에서 구매한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은 프로파일러와 함께 안인득을 상대로 수차례 면담한 결과 안인득이 10년 전께 김해 한 공장에서 일하다 허리를 다쳐 산재 처리를 신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사회 불만이 가중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안인득의 자세한 병증, 치료내용 등을 상세하게 파악하기 위해 안인득을 과거 치료한 정신병원 의사를 만날 예정이다. 경찰은 아울러 안인득의 휴대전화 및 3000여건에 달하는 통화 내역, 컴퓨터에 대해 디지털 포렌식 등 분석 작업을 이어가며 범행 동기 규명에 집중하고 있다.


경찰은 객관적 증거 확보와 탐문 수사, 프로파일러 분석 자료 등을 종합해 수사를 마무리하고 범죄 사실을 확정한 뒤 다음 주 중 사건을 검찰로 넘길 계획이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