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 고객도 큰손"…면세점업계,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 만발(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고객도 큰손"…면세점업계,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 만발(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면세점 업계가 해외여행이 증가하는 봄철을 겨냥,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18일 면세점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여행을 계획 중인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호주 여행권 경품, 해외 유명 아티스트가 제작한 에코백, 롯데월드타워파크 피크닉 입장권 등을 제공하는 '트립 인 스프링' 프로모션을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김해공항점을 제외한 오프라인 전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쇼핑 후 구매 영수증과 함께 출력되는 응모권을 작성해 지점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롯데면세점은 7월 중순 추첨을 통해 고객 10명을 선정해 여행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아르헨티나 출신의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안나 두제'와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피크닉 에코백도 증정한다. 이달 18일부터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한 후 모바일 DM 속 증정 쿠폰을 함께 제시하면 된다. 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2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인기 프랑스 뮤지컬 '킹 아더' 관람권을, 내달 2일부터는 명작 뮤지컬 '그리스' 관람권을 티켓 소진 시까지 제공한다.


또 서울시내점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6만 원, 김포공항점에서는 최대 8만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하고 인천공항점에서는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선불카드 2만 원을 증정하는 등 조건 없는 선불카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도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와 제휴해 공동 브랜드데이를 열고, 내달 말까지 봄맞이 여행객들을 위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세계면세점 고객 선착순 2만명에게 야놀자 제휴 국내 숙박 시설 예약 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권을 지급하고, 해당 할인권을 앱에 등록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는 해외 숙박 할인권 5000원을 추가 지급한다. 야놀자 신규가입회원 전원에게 할인쿠폰 5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야놀자 앱을 통해 해외 숙박 시설이나 국내 5성급 호텔을 예약하는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신세계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만 5천원과 오프라인 스마트 선불카드 1만원을 제공한다.

"국내 고객도 큰손"…면세점업계,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 만발(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신라면세점도 신혼부부를 상대로 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인천공항점 제1~2여객터미널에서 내달 말까지 본인 여권과 본인명의 청첩장을 안내데스크에 제시한 고객에게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 2만원을 적립해 주고, 내달 20일까지 청첩장 소지 고객이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1000달러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선불카드 5만원을 추가 증정한다. 최대 15% 할인 받을 수 있는 신라면세점 골드 멤버십도 즉시 발급해 준다.


서울점에서는 6월 30일까지 본인 및 배우자의 합산 구매금액이 당일 2,000달러 이상이면 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생크림 케이크를 증정하고, 4000달러 이상 구매 하면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2인 식사권을 증정한다.


이처럼 면세점들이 국내 고객들을 겨냥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해외여행객이 늘면서 국내 고객도 해외 관광객 못지 않게 큰 손으로 떠올랐기 때문. 김정우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 1분기 국내 면세점에서 국내 관광객이 올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8% 증가한 1조214억원으로, 중국인 다음으로 많았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