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니 대선, 조코 위도도 대통령 재선 '유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17일 치러진 인도네시아 대선에서 조코 위도도 대통령의 재선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AP 통신에 따르면 조코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주요 여론조사기관들의 표본조사 결과 집계가 80%가량 진행된 현재 55% 전후의 득표율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야권 대선후보인 프라보워 수비안토 대인도네시아운동당(그린드라당) 총재를 7∼10%포인트 차로 앞선 수치다.


조코위 대통령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하고 "우리는 출구조사와 표본조사가 가리키는 결과를 모두 봤다. 하지만 참을성을 갖고 선거관리위원회(KPU)의 공식 집계를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현지 정치권은 조코위 대통령이 표본조사 결과를 언급함으로써 대선 승리를 시사했다고 보고 있다.


조코위 대통령은 이번 선거가 "정직하고 공정하게 진행됐다"면서 "총·대선이 끝나면 이 나라의 형제·자매로 돌아오자. 우리는 형제·자매로서 화합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KPU의 허가를 받아 표본으로 지정된 투표소의 투표함을 조사기관이 실제로 개봉해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표본개표는 신뢰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비공식적인 자료다. 공식 개표결과는 내달 발표될 예정이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