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싱가포르 주얼창이에서 열린 ‘메종 드 피비’ 오픈 기념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허영인 SPC그룹 회장(가운데), 림펙훈(Lim Peck Hoon) 창이공항그룹 수석 부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 홍진(Hung Jean) 주얼창이 대표이사(왼쪽에서 두번째)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SPC그룹이 중국, 미국에 이어 싱가포르에 ‘제3의 글로벌 성장축’을 구축한다. 이를 위해 싱가포르에 동남아 사업과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지주회사를 설립하고, 향후 이슬람 문화권 공략을 위한 할랄 인증 생산시설 건립도 추진하기로 했다.
SPC그룹은 17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과 연결된 복합 상업단지 ‘주얼창이’에 ‘파리바게뜨’를 비롯해 ‘메종 드 피비’, ‘커피앳웍스’, ‘쉐이크쉑’ 등 4개 브랜드 매장을 동시에 열었다고 밝혔다.
SPC그룹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으로 자리잡는 동남아의 핵심시장”이라며, “주얼창이에 문을 연 매장들을 동남아 시장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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