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25, 매출 분석하니…도시락도 온·오프라인 취향이 다르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25, 매출 분석하니…도시락도 온·오프라인 취향이 다르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온-오프라인 채널에 따라 인기 도시락이 제각각 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17일 밝혔다.


GS25가 올해 1월~3월까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점포에서 직접 소비자가 보고 구매하는 도시락 메뉴 매출 1위는 유명 맛집 왕돈까스 콘셉트로 출시 된 황금왕돈까스로 확인됐다.

GS25의 모바일 주문 도시락 매출 1위 상품은 정성가득비빔밥이다. 점포 현장 판매 순위는 5위이나 주문도시락에선 독보적인 1위 판매량을 보인다. 제철 채소를 즐기고 싶은 고객과 나들이객의 피크닉 도시락으로 적절해 주문 구매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주문도시락은 고객이 GS25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도시락을 주문하고 직접 지정한 GS25매장에서 수령 할 수 있다.


한편 GS25는 채널별 도시락 매출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맛집 시리즈 서울식불고기 도시락과 제철 채소를 사용한 봄나물가득&불고기비빔밥을 출시했다.


GS25는 황금왕돈까스 도시락 인기에 힘입어 지역 특색을 살린 한식 메뉴 서울식불고기 도시락을 출시했다. GS25는 서울식불고기 도시락을 서울식 조리방법에 따라, 풍성한 양의 소불고기에 다양한 채소와 서울식 비법 양념을 더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특히 서울식불고기는 뚝배기 불고기 형태로, 동봉된 GS25 전용 육수를 뚝배기에 부어 자작한 국물까지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다. 가격은 4500원. 추후 서울식에 이어 언양식, 광양식 불고기 도시락도 출시될 계획이다.

또 GS25는 제철 채소와 나물로 구성된 봄나물가득&불고기비빔밥 도시락을 출시해 채소 비빔밥 라인업을 강화했다. 큼직한 언양식불고기가 반찬으로 함께 구성돼 채소와 단백질을 고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을 완성했다. 고추장과 참기름은 별도 포장으로 동봉돼 있다. 가격은 3700원.


권오상 GS리테일 도시락 MD는 “온-오프라인 채널의 도시락 판매 분석을 통해 맛집 시리즈 도시락과 제철 나물 도시락을 출시하게 됐다”며”GS25도시락을 구매하시는 모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맛과 영양, 만족감이 높은 도시락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