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양성 영화 공공상영 '별별 씨네마'…인천영상위, 도서관 9곳서 상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큐레이터 참여해 영화정보 제공, 감독과 대화의 시간 마련

영화 '나의 산티아고' 포스터 [인천영상위원회 제공]

영화 '나의 산티아고' 포스터 [인천영상위원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영상위원회가 2019년도 다양성 영화 공공상영관 '별별(別別)씨네마' 사업을 4월부터 시작한다.


별별 씨네마는 인천의 도서관과 문화공간 등 공공시설에서 정기적으로 독립 예술영화를 상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상영 때마다 전문 큐레이터가 참여해 관객들에게 영화에 대한 정보와 해설을 제공하며, 감독과 관객이 직접 만나는 기회도 마련한다.

별별 씨네마는 2013년 인천 시민들이 일상의 공간에서 편하게 다양성 영화를 만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시민들의 꾸준한 호응에 힘입어 올해 별별 씨네마는 지난해보다 3곳 증가한 총 9곳의 상영관에서 진행된다. 검단도서관, 계양도서관, 부개도서관, 석남도서관, 연수도서관, 용비도서관, 인천평생학습관, 작전도서관관, 화도진도서관 등이다.


상영관이 늘어난 만큼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부대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한다. 우선 관객 소모임이 신설된다. 전체 상영관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해 월 1회 큐레이터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별별씨네마 관람 횟수에 따라 경품을 지급하는 '별쿠폰 이벤트', 1박 2일간 국내 영화제를 방문해 신선한 영화적 체험의 기회를 갖는 '영화제 방문 이벤트', 감독 및 영화 관계자를 초청하는 GV 등은 올해도 계속된다.


또 '큐레이터 특강'을 신설해 큐레이터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정기상영관 외에도 다양한 기획 상영을 통해 사업 확대의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현재 수도권에서는 서울영상위원회가 '인디필름서울', 경기영상위원회가 '경기인디시네마'라는 이름으로 이와 유사한 사업을 하고 있다.


인천영상위원회 관계자는 "별별 씨네마의 수도권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전국화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다양성영화 공공상영 사업이 전국으로 확대될 경우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가 늘어나는 동시에 독립 예술영화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별별 씨네마 4월 상영작이 공개됐다. 제55회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책과 함께 보면 좋은 영화들을 마련했다.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던 코미디언이 과로로 쓰러진 후 산티아고 순례길에 오르는 '나의 산티아고', 한글을 깨우치고 시(詩)를 쓰기 시작한 곡성 탑동마을 할머니들의 일상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시인할매', 대형마트에서 일하게 된 청년 크리스티안의 사랑과 우정을 다룬 '인 디 아일', 떨어져 있는 가족이 함께 살 수 있도록 화산이 폭발하기를 기도하는 소년 코이치의 이야기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을 차례로 상영한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