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꼬치 나비효과?…중국 白酒 판매 '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월 중국 백주 매출, 전년대비 92.5% 신장
양꼬치 나비효과?…중국 白酒 판매 '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양꼬치 나비효과로 중국 백주(白酒)가 인기다. 11일 이마트에 따르면 중국 백주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92.5% 매출 신장을 보이며, 지난해 두배 수준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위스키, 사케, 중국 백주 등이 포함된 이마트 양주 상품군에서 중국 백주는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다음으로 사케, 위스키가 뒤를 이었다.

이마트는 공보가주를 비롯해 오량액 경주, 이과두주 등 중국 백주 상품 10여종을 운영 중이다. 상품별로 인기를 살펴보면, 백주 중 공보가주가 매출 기준 1등을 기록했다. 이어 오량액 경주, 홍성 이과두주, 금화 고량주 순이었다.
최근 몇 년 사이 크게 늘어난 양꼬치 외식 문화로 중국 백주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양꼬치 인기로 중국 주류 소비 증가 효과는 이미 칭타오를 통해 검증된 바 있다. 중국 대표 맥주인 칭타오는 지난해 이마트 수입맥주 중 3위를 기록했으나, ‘양꼬치엔 칭타오’라는 유행어와 함께 양꼬치 인기를 타고 올해는 1위를 기록 중이다.

국내 양고기 소비는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관세청 수출입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연간 4459.8t이였던 국내 양고기 수입량은, 올해는 지난 11월까지 이미 2012년의 두 배 수준인 8672t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