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016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아시아문화원 문화예술교육포럼 개최

최종수정 2016.12.01 17:03 기사입력 2016.12.01 17:0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개관 1주년을 맞아 아시아문화원에서 문화예술교육포럼 "놀이, 또 하나의 문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3일 오전 10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컨퍼런스 홀(문화정보원B2)에서 안재영 광주교육대학교 미술교육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문화예술교육포럼이 개최된다.
이날 포럼의 주제는 '놀이, 또 하나의 문화'로 기조 강연은 '아이, 소비를 얻고 놀이를 잃다.' 라는 주제로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이가 세션 발표는 브리짓 반 루벤 본부장(시드니오페라하우스), 조혜진 학예연구사(국립중앙박물관), 엄문용 대표(연극 무동), 포리나 첸 예술감독(A.S.K, 예술공간), 김이삭 관장(헬로우뮤지움), 영자박(일본 야마구치 정보예술센터), 이수경 팀장(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등이 나선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관계자는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체험·창작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감성과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포럼은 전시·교육·공연 등을 통한 체험으로서의 어린이의 놀이를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향후 우리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자리다”고 설명했다.

또한“‘놀이, 또 하나의 문화’를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을 계기로 어린이의 놀이를 통한 교육적 역할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향후 심도 있는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연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