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ACC-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스타캐쳐스’ 초청 워크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달 7일과 8일 어린이문화원 창작실험실서

ACC-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스타캐쳐스’ 초청 워크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방선규, 이하 ACC)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 내달 7일과 8일 어린이문화원 창작실험실에서 영·유아 공연 및 교육관련 해외전문가를 초청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16 아르떼 해외전문가 초청워크숍의 일환으로 ACC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제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영국의 유명 영·유아 전문기관인 ‘스타캐쳐스’를 초청,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주제로 한 워크숍과 영·유아와 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체험워크숍을 진행한다.

2006년 스코틀랜드에 설립된 ‘스타캐쳐스(Starcatchers)’는 영·유아에게 창의적 경험과 양질의 예술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다각적으로 펼치고 있다.

2013년부터는 아동중심(child-centred) 접근을 강조하며 ‘창의적 스킬(Creative Skills)’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ACC에서 진행하는 이번 워크숍은 문화예술교육 매개자(예술강사, 문화예술교육사, 예술교육관련 단체 전문가)를 대상을 한 워크숍과 함께 영·유아와 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참여워크숍이 진행된다.

첫째날인 내달 7일은 국내 문화예술교육 매개자 10명을 대상으로 스타캐쳐스의 대표 로나 매더슨과 매니져 헤서 암스트롱이 함께 ‘스코틀랜드 예술교육 환경 및 스타캐쳐스 소개’, ‘창의성의 중요성’, 그리고 ‘실험과 탐색’에 대한 세 개의 세션을 진행한다.

둘째날인 8일에는 스타캐쳐스와 함께 국내 문화예술교육 매개자 10명과 5~7세(만3세~5세)아동과 부모 1명을 포함한 30팀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진행한다.

문화예술교육 매개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접수 후 내부선발을 통해 참여가능하며 아동-부모 참가는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참여접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홈페이지(www.acc.go.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콜센터(1899-5566)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