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 전통장 친환경 급식 강자 면모 과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창군 2016 서울시 친환경급식 한마당서 전통장 시연 및 메주만들기 진행"

순창 전통장 친환경 급식 강자 면모 과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 전통장이 2016 서울 친환경급식 한마당에서 인기를 끌며 친환경급식 재료의 강자로 급부상했다.

군은 2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된 2016 서울시 친환경급식 한마당행사 셋째마당(전통과 창조의 맛)에서 순창군이 진행한 전통장 제조 시연 및 전통메주 만들기 행사에 구름인파가 몰리면서 친환경급식 관계자들과 학생 학부모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건강한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서울특별시가 주최한 행사로 서울시 친환경급식 5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다. 푸드테라피, 건강레시피, 친환경급식, 전통장, 친환경식생활교육 등 다양한 친환경먹거리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친환경 먹거리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가고 부모와 함께 체험도 진행할 수 있게 만든 행사다.

순창군은 이번 행사에서 전통장 제조 시연 및 전통메주 만들기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순창 전통장에 대한 알고 왜 우리 전통장이 몸에 좋을 수 밖에 없는 지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전통장 제조, 미니메주 만들기, 장류미생물 관찰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석자들이 재미있게 함께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순창군은 이날 행사는 서울시와 공동 추진하는 전통장문화학교의 일환으로 행사에 참석했다. 전통장문화학교는 우리 고유의 발효문화를 도시 학생들이 배우고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이 순창을 방문해 전통기능인들과 함께 장을 담그며 우리 식문화를 배우는 사업이다.
또 담근 장은 순창에서 6개월 이상 잘 숙성해 각 학교로 보내져 급식에 사용돼 아이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사업이다. 군은 3월부터 사업을 진행해 총 7개 초등학교 400명의 학생들이 순창을 방문해 전통장을 체험하고 우리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앞으로 서울시는 물론 전국의 친환경 급식에서 순창 전통장이 사용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전통장은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며 “서울시 친환경급식을 시작으로 전국의 친환경 급식에 순창의 전통장이 오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농민·학생·학부모·영양교사·조리사 등 만여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