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시공사 저소득층 LED조명 교체 봉사활동

최종수정 2016.10.26 07:19 기사입력 2016.10.26 07:19

댓글쓰기

경기도시공사 직원들이 저소득층 노인과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조명교체 등 봉사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 직원들이 저소득층 노인과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조명교체 등 봉사활동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자체 매입해 임대한 주택 거주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25일 형광등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밝은 HOME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기도시공사 안전기술처 직원 10여명은 이날 수원ㆍ오산ㆍ평택 등 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거주 노인 및 장애인 가구를 방문해 낡은 형광등을 밝기 조절이 가능하면서도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LED 조명으로 교체했다.  도시공사는 내년부터 마을 공부방과 외곽지역 통학로 등으로 LED 조명 교체 봉사활동을 확대한다.
도시공사의 주택매입임대 사업은 주거복지 지원사업 중 하나로 주택을 매입해 시중 거래가의 30% 수준으로 저소득층에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도시공사는 올해 매입임대주택 사업을 위해 자체 예산 30억을 투입, 모두 200가구의 주택매입에 나선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