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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온라인몰 론칭 1년만에 매출 200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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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옴므, 타임·시스템에 이어 가장 높은 매출 기록
일 평균 방문객수 4만명

한섬, 온라인몰 론칭 1년만에 매출 200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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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국내 패션시장에서 나홀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한섬이 온라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대백화점 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자사 온라인몰 '더한섬닷컴' 오픈 1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예상 목표보다 30% 초과한 200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섬 관계자는 "오픈 초기 일평균 1만명에서 현재는 4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온라인몰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며, "올해 기준으로 목표로 했던 200억원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브랜드인 타임과 시스템이 매출과 구매 건수에서 각각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섬이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시스템옴므'의 성장세다. 매출 남녀 성비가 3대7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몰에서 매출과 구매 건수 기준으로 타임·시스템에 이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현재 백화점과 아웃렛 시장에서 시스템옴므의 매출은 한섬 국내 여성복 4개 브랜드(타임·마인·시스템·SJSJ)보다 낮은 수준이다.

시스템옴므 구매 고객들은 온라인몰에서 구매를 하고 백화점과 아웃렛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하는 '온오프라인 통합(O2O)' 서비스를 즐겨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O2O' 서비스 이용자 중 50% 이상이 시스템옴므를 구매한 고객들이다.
이와 관련 한섬 관계자는 "20~30대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온라인과 모바일로 편하게 쇼핑을 하고, 직접 매장에 방문해 상품을 확인하는 '꼼꼼하게 멋을 내는' 남성 고객들의 쇼핑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섬은 또한 온라인에서 특별한 프로모션이 없이 오프라인과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는 정책을 유지함에 따라 1인당 구매 단가가 40만원 내외로 다른 온라인몰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타임의 경우 60만원으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 관계자는 "쿠폰 등의 할인 정책을 지양하고, 상품별로 다양한 모델 착장컷을 선보이는 등 브랜드마다 차별화된 상품력을 내세운 것이 주효했던 거 같다"면서 "올해 초 모바일 앱플리케이션 '더한섬' 론칭 이후 브랜드 미입점지역을 중심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등 신규 고객들의 유입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섬은 신규 여성복 브랜드 래트바이티와 편집숍 폼에서 운영 중인 자체브랜드(PB) 상품 등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섬은 '더한섬닷컴' 오픈 1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더한섬닷컷'에 가지고 싶은 상품과 이유를 함께 작성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해당 상품을, 100명에게는 1만원 포인트를 제공한다.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오는 19일까지 신한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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