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가위 차례상은 우리 농축수산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대문구, 8∼ 9일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추석을 앞두고 210여 종의 농축수산물과 명절성수품을 시중 가격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하는 장을 마련한다.

구는 8일과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광장에서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연다.
서대문구 자매결연도시인 아산시, 제주시, 영동군, 완주군, 장흥군을 포함해 전국 23개 시, 군에서 53개 단체가 참여한다.

품목이 한우, 과일, 쌀을 비롯 나물과 건어물, 젓갈 등으로 다양, 한가위 차례상 마련을 위한 각종 물품을 이번 직거래장터에서 장만할 수 있다.

특히 장흥군에서 고품질 한우를 저렴하게 판매해 주민 장바구니 부담을 던다.
장터

장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직거래장터에서는 생산농업인과 생산자단체가 우수하고 신선한 제품을 중간유통 이윤 없이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저렴한 것은 물론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또 참여업체가 수익금의 5% 이내에서 자발적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할 예정이어 행사 의미를 더한다.

예년의 경우 인기가 많은 품목들은 조기에 매진되는 경우도 있어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서두르는 것이 좋다.

서대문구는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양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농어민과 축산농가는 지역특산품을 홍보하며 판로도 확대하는 등 상호이익이 되는 직거래장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