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해양르네상스 시대, 인재육성 기반 마련"

최종수정 2016.07.15 16:14 기사입력 2016.07.15 16:14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5일 본청 비즈니스실에서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해양교육프로그램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5일 본청 비즈니스실에서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해양교육프로그램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교육청,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5일 본청 비즈니스실에서 여수지방해양수산청과 해양교육프로그램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남도교육청과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이 도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양 분야 현장체험학습,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활동, 안전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전남도교육청은 해양교육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연계와 홍보, 안내 활동을 지원하고,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여객선 승선체험, 항만(해양)시설 견학, 갯벌체험, 찾아가는 해양교실, 수요일엔 바다톡톡(해양강좌) 등을 제공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또 전남도교육청과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양 기관 직원들이 향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협력 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정복철 청장은 “오늘 업무협약이 미래의 해양르네상스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자유학기제 등 교육과정 운영에 해양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양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해양에서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