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타벅스코리아, 신입공채 우리농가에 일손돕기

최종수정 2016.03.13 10:01 기사입력 2016.03.13 10:01

댓글쓰기

스타벅스 대졸공채 신입파트너 50여명, 우리농가에 일손 돕기로 첫 업무 시작
9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농가 방문해 커피퇴비주기 봉사활동

스타벅스코리아, 신입공채 우리농가에 일손돕기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신입사원 50여명이 9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우리 농가에 도움의 손길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의 신입 파트너들은 평택 농장에서 라이스칩 7만2000봉 정도를 제조할 수있는 5000㎡의 농지에 약 1t의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커피퇴비를 줬다. 커피찌꺼기에는 식물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질소, 인산, 칼륨 등이 풍부하고 중금속 성분이 없다. 흙과 커피 찌꺼기를 9대1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유기질 함량이 높은 비료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스타벅스의 대졸공채 신입파트너 50여명은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교육을 통해 스타벅스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우리 농가에서의 봉사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매장이 속한 지역사회의 발전에 동참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따뜻한 파트너로 성장할 것을 다짐했다.

스타벅스는 커피퇴비로 건강하게 수확한 우리 쌀로 만든 라이스 칩, 바삭바삭 건강한 넛&칩 등의 스낵류와 우리나라 옥·고·감, 단·백·질, 한입에 쏙 고구마 등 다양한 상품을 전국 850여개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한편 총 50대1의 경쟁률을 보인 이번 스타벅스 대졸공채 파트너는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면접 등의 채용과정을 통과해 최종 50명이 선발됐다. 신입 파트너는 소정 기간 입문 교육 이수 후에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하게 되며, 1년 동안 현장 교육과 업무 수행 후, 최종 평가를 거쳐 부점장으로 발령받는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