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영상이 유튜브에서 25억 조회수를 돌파해 이에 따른 유튜브 광고 수익이 주목받고 있다.
2013년 구글이 공개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광고 수익은 약 800만달러(약 85억원)였다.
이후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8월 유튜브 사상 최초로 24억 뷰를 달성한 바 있으며 3년 6개월 만에 25억 38만 뷰를 기록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