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 몸집 키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선정 농가수 2배 늘린 110개 확대
관련 매출 400억원 기대

이마트 국산의힘 피꼬막 양재익 어가

이마트 국산의힘 피꼬막 양재익 어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각 지역의 특산물을 '스타 농수산물'로 만들기 위한 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가 올해부터 규모를 키운다. 관련 매출 역시 지난해의 2배 수준으로 목표를 잡았다.

이마트는 올해 국산의 힘 프로젝트 선정 농가수를 지난해보다 2배 가량 늘린 110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국산의 힘은 국내 농부와 어부들이 생산한 좋은 국산 농수축산물 발굴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마트의 상생 프로젝트 중 하나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국내 농가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시작된 국산의 힘 프로젝트는 첫 해부터 계획치 이상의 실적을 올리는 등 유통업체, 생산자, 소비자 모두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국내 대표 지속가능한 상생모델로 자리잡았다"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더 많은 국내 농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투자를 늘리는 한편, 상품경쟁력과 함께 스토리를 갖춘 스타급 국산 농수산물을 발굴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우수 국산 농수산물의 판로를 넓히고, 해외 선진사례 스터디를 위한 국산의 힘 파트너의 연수 지원은 물론, 본질적인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국산 종자 개량 사업에 대한 투자도 늘린다는 방침이다. 매출의 경우 지난해의 2배 수준인 400억원 규모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국산의 힘 참여농가수는 66개 농가로 초반에 예상했던 참여 농가의 수의 2배에 달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자발적인 참가신청을 한 농가 수 역시 190개를 기록했다. 10개월 동안의 매출은 260억원으로, 당초 목표치(200억원)를 크게 웃돌았다.
올해 첫 프로젝트 상품으로 겨울이 제철인 '욕지도 고구마'와 '진해 피꼬막', '담양 딸기' 3 종을 신규로 선정하고 오는 2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에 나선다. 이번에 선정된 제철 우수 농수산물 3종은 농가 발굴 단계부터 바이어가 직접 각 산지를 찾아다니며 길게는 10개월에 걸쳐 준비한 상품이다.

입소문으로 뛰어난 품질은 알려졌지만 유통범위가 제한적이던 욕지도 고구마(4780원·봉, 대표생산자 문권홍 파트너)와 진해 피꼬막(4,980원· 1kg팩, 생산자 양재익 파트너)를 국산의 힘 1호 상품으로 선정해 대형마트 최초로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실제 욕지도 고구마는 운송비에 대한 부담 때문에 산지를 중심으로 소비될 뿐 풍부한 일조량에 해풍까지 더해져 품질은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진해 피꼬막 역시 안정적인 판로를 위해 수출에 주력한 결과 산지에만 일부 유통이 몰리는 상황. 이마트는 이번 국산의 힘 프로젝트를 통해 두 상품이 전국으로 판로를 넓히는 것은 물론 상품의 산지까지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산 제철과일 중에서 생산자가 직접 만든 유기질 비료로 재배해 일반 딸기보다 단맛이 2브릭스 가량 높은 '담양 딸기(7980원·500g팩, 생산자 박상오 파트너)를 1월 국산의 힘 상품으로 내놓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