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이문환 신임 협회장 취임

최종수정 2016.01.20 10:45 기사입력 2016.01.20 10:45

댓글쓰기

이문환 KT 부사장

이문환 KT 부사장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20일 JW메리어트호텔에서 제8회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제 5대 협회장에 이문환 KT기업사업부문장(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문환 협회장은 취임사에서 "클라우드 시대에 맞게 협회를 개방적으로 운영해 클라우드 산업계를 대표하는 클라우드산업협회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기존 IaaS서비스 외에도 SaaS, 솔루션 기업 등을 집중 발굴하고 육성해 K-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에 주력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이 협회장은 "국내 대·중소기업과 글로벌 기업 간 파트너십을 활성화해 K-클라우드가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클라우드 업계와 정부 간의 긴밀한 소통의 매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제5대 협회장으로 취임한 이문환 회장은 KT 기업사업부문장(부사장)으로 재직중에 있으며 KT 경영기획부문장을 역임했다.
이날 클라우드산업협회는 ▲ 클라우드 친화적인 제도 개선 ▲ 중소기업의 혁신 지원 ▲ 클라우드 인식 확산 ▲ 클라우드 기술경쟁력 강화 ▲ 클라우드 해외진출 촉진 ▲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 ▲ 협업생태계 조성 등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정부와 업계 간 가교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석진 미래창조과학부 국장은 축사에서 "지난 해 클라우드컴퓨팅법 통과 등에 많은 역할을 해 준 산업계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올해는 국내가 아닌 세계 클라우드 시장으로 국내 산업계가 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