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권혁세 같은 사람 어디 있나"…김무성, 전 금감원장 띄우는 까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4ㆍ13총선에서 경기도 성남 분당갑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뛰고 있는 권혁세 전 금융감독원장이 김무성식(式) 인재키우기의 대표 주자로 부상하고 있다. 당 안팎에서 '인재영입에 너무 소홀한 것 아니냐'는 불만이 제기될 때마다 김 대표가 권 전 원장을 여당의 인재확보 사례로 내놓고 있는 것이다.

권혁세 전 금융감독원장

권혁세 전 금융감독원장

원본보기 아이콘
김 대표가 권 전 원장을 언급한 것은 이달 들어 확인된 것만 세차례다. 언론과의 질의응답 뿐 아니라 지난 주 최고위원회의에서는 비공개로 전환된 이후에도 권 전 원장 이름이 언급된 것으로 전해졌다. 험지출마로 언론에 이름이 오르내리는 안대희 전 대법관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제외하면 예비후보 가운데 김 대표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인물이라는 게 당 관계자의 전언이다.
김 대표는 지난 14일 오후 '야당과의 인재영입'을 비교하는 기자들의 질문에 "더불어민주당에 인재라고 들어간 사람 중에 권혁세 같은 사람이 있냐"고 말했으며, 이보다 앞선 지난 7일 열린 새누리당 경기도당 신년하례식에 참석해서는 "권혁세 어딨노?"라며 따로 찾아 기념촬영을 하기도 했다.

김 대표가 권 전 원장을 종종 거론하는 것은 그가 추구하는 인재확보 방식에 매우 적절히 부합하기 때문이다.

김 대표의 인재영입 구상은 우수한 인재들이 자발적으로 당을 찾고 국민과 당원이 공천권을 행사하는 상향식공천으로 출마인사를 고르겠다는 게 핵심이다. 김 대표는 이와 관련해 "인재영입 해달라고 요청하는 사람들이 이미 많이 등록했다" "새누리당은 전부 상향식"이라는 점을 누차 언급해왔다.
권 전 원장은 당내에서 보기드문 차관급 금융관료 출신인데다, 고향인 대구 대신 수도권 출마를 선언하면서 경선까지 치르겠다는 각오까지 보였다. 그만큼 중요한 인적자산일 수밖에 없다. 특히 장ㆍ차관을 지낸 고위 인사들이 당선이 유력한 지역을 찾아간 것과도 사뭇 다른 모습이다.

권 전 원장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야당에는 없는 인재가 수도권에서 경선까지 치른다고 하니 상징성이 있다고 보는 것 아니겠냐"고 말했다.

권 전 원장은 오는 27일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김 대표를 비롯해 새누리당 의원들을 대거 초청한다는 계획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