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中서 가장 사랑받은 韓 레스토랑? 신라호텔 한식당 '라연'

최종수정 2016.01.17 10:59 기사입력 2016.01.17 10:59

댓글쓰기

신라호텔_라연

신라호텔_라연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서울신라호텔은 호텔 내 한식당 '라연'이 중국에서 열린 '베스트 초이스 인피니트 레스토랑 갈라 어워즈'에서 '가장 사랑 받는 한국 레스토랑'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상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200여 개의 레스토랑 중에서 '가장 사랑받는 한국 레스토랑'은 라연이 유일하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 2013년 한식당 라연을 새롭게 오픈한 이후, 지난해 3월 '아시아 50대 베스트 레스토랑'에 선정된데 이어 또 다시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한식당으로 국제적 공인을 받게 됐다.

중국 '중신은행', 'VISA카드'와 럭셔리 월간지 '라이프스타일'은 '베스트 레스토랑 가이드'를 제작, 중국 주요 도시의 200여개 레스토랑을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레스토랑은 중국 유명인사, 음식 비평가, 중신은행 비자카드 우수고객 등 총 540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안젤리나 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장은 "라연은 한국을 대표하기에 충분한 한식의 맛과 조리기법으로 높이 평가받아 미식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위원들이 한국 방문시 꼭 가봐야 하는 레스토랑으로 추천했다"고 전했다.

라연은 서울신라호텔 23층에 위치하며, 좌석 수는 별실 1개 포함 총 40석이다. 실내는 고증을 거친 한국 전통 문양과 전통적 소재를 활용해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기물은 전통 백자의 아름다움을 현대적 조형미로 재해석한 한국의 유명 작가인 라기환 작가와 이기조 작가의 작품을 사용해 한식 정찬의 격을 완성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