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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6] LG전자, 프리미엄가전·올레드TV로 CES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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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 가 6일(현지시간)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CES는 전세계 3600여 기업이 참여하고, 1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전시회다.
LG전자는 2044평방미터(m²) 규모의 부스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초(超)프리미엄 통합 브랜드 'LG 시그니처' ▲차원이 다른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프리미엄 주방 패키지 ▲혁신적인 IT기기 등 시장선도 제품을 대거 전시했다. LG전자는 전시장 입구에 '밤하늘의 별'을 주제로 올레드 TV 전시공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112대의 올레드TV로 공간을 구성, 관람객들이 올레드 제품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프리미엄·신개념 가전, 스마트홈 서비스 공개= '가전의 명가'인 LG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집중한 부분은 '프리미엄'이다. 성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강화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했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LG전자는 프리미엄 가전 통합 브랜드인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처음 선보였다. 올레드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에 이 브랜드를 먼저 적용하고 이후 선별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방침이다.
냉장고·오븐·식기세척기 등 주요 가전제품에 스테인리스 재질과 블랙 코팅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주방 패키지와 지난해 3분기부터 북미시장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도 함께 선보인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가전들도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해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로보킹 터보 플러스', 모터의 크기와 무게를 절반 이하로 줄인 '코드제로 싸이킹' 신제품, 걸어두기만 해도 구김과 냄새를 없애줄 수 있는 '스타일러' 신제품 등이 대표적이다.

LG전자의 가전제품을 하나로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홈 서비스도 공개한다.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뿐 아니라 가전제품의 상태 확인, 음악청취까지 가능한 '스마트씽큐 허브(SmartThinQTM Hub)'가 바로 이번에 공개하는 제품이다. LG전자는 CES에서 스마트홈 허브로 가전을 연결, 제어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소비자들은 물론이고 고객사들에게까지 영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올레드TV 등 프리미엄 TV라인업 선보여= LG전자가 주력하고 있는 올레드TV에도 여전히 힘을 실을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CES에서 올레드 TV, 슈퍼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TV 라인업을 공개하며 프리미엄 리더십을 강화한다. 슈퍼 울트라HD TV의 경우, 65형부터 98형까지 다양한 크기를 공개한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로 차세대 방송 표준규격인 ATSC 3.0(Advanced Television System Committee 3.0) 기반의 HDR 방송도 선보인다. HDR는 어두운 부분을 더욱 어둡게, 밝은 부분을 더욱 밝게 보여주면서 한층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없어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기 때문에 규격과 장르를 불문하고 어떠한 영상에서도 HDR 효과를 극대화해 표현할 수 있다.

이번 시연에서 소개되는 루트(ROUTE, Real-time Object delivery over Unidirectional Transport)는 LG전자가 주도해 개발한 인터넷 IP기반의 방송 전송 기술로 ATSC 3.0의 핵심 표준기술로 꼽힌다.

ATSC 3.0은 한국과 미국에서 울트라HD 방송 표준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만큼, LG전자는 이번 HDR 방송 시연을 통해 차세대 방송 기술에서도 우위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의 77형 울트라 올레드 TV는 비디오 디스플레이 부문(Video Displays category)에서 'CES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하며 현존하는 최고의 TV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더 쉽고 직관적인 자체 TV OS(운영체제) '웹OS 3.0'도 일반에 처음 공개한다. LG전자는 올해 출시하는 웹OS 기반 스마트 TV에 '웹OS 3.0'을 탑재할 계획이다. '웹OS 3.0'에는 영상을 통해 즐길 수 있는 편의기능들이 적용됐다. 매직 줌(Magic Zoom) 기능은 확대해서 보고 싶은 장면이나 글씨 등을 제품에 따라 최대 5배까지 키워준다. 매직 모바일 커넥션(Magic Mobile Connection) 기능은 스마트폰의 동영상 등을 TV의 대형 화면으로 간편하게 보여준다. 새로워진 매직 리모컨은 셋톱박스를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돼 하나의 리모컨으로 TV와 셋톱박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디자인·성능 강화한 IT·모바일 기기도 전시= 디자인과 성능을 강화한 스마트폰, 블루투스 키보드와 헤드폰 등의 제품도 대거 전시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보급형 스마트폰 K시리즈를 처음 선보인다. K시리즈는 모던한 디자인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앞세워 젊은 소비자의 감성을 적극 공략한다. 이 제품은 테두리를 곡면 형태로 설계하고 메탈 느낌의 부드러운 곡선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LG V10, 넥서스 5X 등 스마트폰 라인업과 롤리키보드, 톤플러스 등 액세서리도 소개했다.

이외에 풀HD보다 2배 이상 해상도가 높은 QHD(3440*1440)의 곡면 화면을 채택한 21대 9 화면비 모니터 신제품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기존 16대 9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양쪽 끝의 화면까지 볼 수 있어 영상이나 음악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편집하거나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사운드 바 신제품 3종 역시 전시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음원 종류를 자동으로 인식해 음질을 최적화시켜주는 ASC(Adaptive Sound Control) 기능을 탑재했다. 예를 들어 영화를 감상하는 경우 깊고 낮은 음을 강조하고, 뉴스가 나올 때는 목소리를 또렷하게 자동으로 바꿔주는 식이다.

사운드 바는 다른 IT기기와 연결되면 와이파이(Wi-Fi) 혹은 블루투스(Bluetooth)를 자동으로 선택하게 돼 청취자가 연결방식을 직접 설정해야 하는 기존의 번거로움을 없앴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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