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홍원 총리,"단호한 행동으로 부정과 비리 뿌리뽑아나갈 것"

최종수정 2014.08.11 17:14 기사입력 2014.08.11 17:14

댓글쓰기

한국기자협회 창립 50주년 기념식 축사

정홍원 국무총리<자료사진>

정홍원 국무총리<자료사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정홍원 국무총리는 11일 정부가 추진 중인 부패척결 노력에 대해 "말이 아니라 단호한 행동으로 반드시 부정과 비리의 뿌리를 뽑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창립 50주년 기념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이번 부패척결 노력은 우리나라의 명운이 걸려 있다는 각오 아래 결코 일과성이 아니라 우리 국민이 완전히 달라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때까지 계속될 것"이라며 말로는 뜻을 다하지 못한다는 '언부진의(言不盡意)'라는 말을 소개하면서 이 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부패척결과 함께 비정상의 정상화와 규제개혁에도 박차를 가하여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이어 국가혁신은 국민의 참여와 지지가 관건이라면서 "이를 위해서는 대국민 소통의 중심에 있는 우리 언론의 건강한 비판과 건설적인 조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기자 여러분이 발로 뛰어 취재한 미래지향적 기사가 민심의 주요한 척도라고 믿으며, 국정운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더욱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도,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제언을 통해 깨끗하고 건전한 대한민국을 실현하는 데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종=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