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돌싱 남녀에게 '자녀의 존재'는 어떤 의미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1998년 이래 연간 10만 건 이상의 이혼이 발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재혼건수도 일정수준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돌싱'(이혼해 혼자가 된 '돌아온 싱글'의 줄임말)남녀들은 자신이 재혼을 하는 등 생활을 영위하는데 있어서 자녀의 존재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
남성의 89%, 여성의 97%가 자녀를 자신의 '평생 의지처'이거나 '보물 1호'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혼정보회사 온리-유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와 공동으로 3∼8일 전국의 자녀를 가진 재혼희망 돌싱남녀 532명(남녀 각 266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이혼 후 본인이 재혼을 하는 등 삶을 영위하는데 자녀의 존재는 어떤 의미를 갖습니까?'에 대해 설문한 결과를 9일 공개했다.

이 질문에 대해 남성은 응답자의 89.4%, 여성은 97.4%가 '평생 의지처'(남 57.1%, 여 22.6%) 혹은 '보물 1호'(남 32.3%, 여 74.8%) 등과 같이 매우 소중한 존재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남성은 보물 1호보다 평생 의지처라는 인식이 강했고, 여성은 보물 1호를 평생 의지처보다 월등히 높게 꼽았다.

'살아가는데 별 도움이 안 된다, 즉 장애물'이라는 대답은 남성 10.6%, 여성 2.6%에 불과했다.

'전 배우자와 이혼 후 자녀가 본인을 보는 시각'을 묻는 질문에서는 남성의 경우 54.9%가 아버지로서 존경한다는 반응을 보여 과반수를 차지했고, 이어 27.4%는 평범한 아버지로 본다고 답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