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경훈 후보, 구립산후조리원 설립 공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애인연대 주최 ‘구청장 후보 초청 장애인 공약 매니페스토 서약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오경훈 새누리당 양천구청장 후보는 26일 오후 2시 목동 방송회관 3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양천구청장 후보자 초청 장애공약 매니페스토 서약식’에 참석해 장애인 공약에 대한 철저한 이행과 실천을 약속했다.

이날 서약식은 ‘2014 지방선거 양천구장애인연대’가 주최한 행사로 200여명의 장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누리당 오경훈 후보를 비롯 새정치민주연합 김수영 후보, 통진당 설창일 후보가 참석했다.
오경훈 후보는 장애인연대가 제시한 7대 공약 중 장애인인권센터 설립에 대해서만 부분수용의사를 밝혔다.

오 후보는 “장애인 인권센터 설립은 장애인들의 실질적인 자립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자립작업장 등 시설이 먼저 해결된 뒤에 후순위로 예산을 투입해도 될 문제다. 장애인 인권센터 등은 구청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사용하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 후보는 장애인 첫 번째 공약인 장애인자립지원팀 신설문제는 전향적으로 수용한다는 방침이고 중증장애인들의 탈시설,탈재가를 위한 체험홈 설치도 반드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특히 중증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용을 전담할 인력의 배치와 함께 적정한 직종을 만들겠다는 의견을 밝히고 적극 수용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

또 ‘청각장애인 의사소통의 편의제공 서비스 의무화’란 제안 공약에 대해 구청의 청각장애인등에 대한 전화 전달은 즉시 시정하겠으며 문자로 전달한 후에 공무원이 직접 대면해 민원을 해결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버스정류장 환경개선을 통한 장애인 보행권과 이동권 보장 공약에 대해 서울시와 버스회사 등 합의를 통해 장애인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버스정류장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지막 제안공약인 장애가정 출산 및 양육지원조례 제정과 관련해 오경훈 후보는 “정책공약집에서도 밝혔듯이 구립산후조리원, 가칭 ‘친정엄마집’을 설립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출산후 산후조리를 지원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이번 메니페스토 서약식에서 오경훈 후보는 7개항 11개 단위사업의 제안공약에 대해 1개부분에 대해 부분수용의사를 밝히고 나머지 10개 항목에는 전향적인 수용의사를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