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턱관절 장애의 원인 "음식 한 쪽으로만 씹지 마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턱관절 장애의 원인.(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턱관절 장애의 원인.(출처: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턱관절 장애의 원인 "음식 한 쪽으로만 씹지 마세요"

턱관절 장애의 원인이 네티즌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턱관절 장애의 원인은 다양하다. 외상, 교합 부조화, 심리적 요인 등이 있으며 턱관절에 무리를 주는 나쁜 습관도 턱관절 장애의 원인이다.

단단하고 질긴 음식을 즐겨 먹는 식습관, 앞니로 손톱이나 다른 물체를 물어뜯는 것, 평소에 이를 꽉 깨문다거나 이를 갈며 자는 것, 음식을 먹을 때 한쪽으로만 씹는 것, 입을 너무 자주 크게 벌리는 것 등이다.

또한 교통사고나 상해에 의한 안면외상과 부정교합으로 오는 교합 부조화, 스트레스, 불안, 우울, 긴장, 신경과민 등이나 만성 진동, 소음 등의 환경적 요인을 비롯해 사회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도 턱관절 장애의 원인으로 꼽힌다.
턱관절을 구성하는 조직은 망가지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예방과 조기치료가 중요하다. 턱관절 장애의 치료는 턱관절이 더 손상되지 않도록 무리한 충격으로부터 턱관절을 보호하고 기능을 안정시키는 것이다. 교합안전장치 요법, 약물치료, 물리치료, 운동요법, 행동요법, 바이오 피드백 등이 있다.

턱관절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카페인, 소금, 질산염, 알코올, 타이라민 함유 음식물 섭취를 피하고 단단하고 질긴 음식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또 입을 크게 벌리거나 무리한 턱관절 운동을 하지 않아야한다. 적절한 수면을 위해 낮잠을 피하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긴장 완화를 위한 이완운동을 실시하도록 해야 한다.

턱관절 장애의 원인을 알게 된 네티즌은 "턱관절 장애의 원인, 조심해야겠어" "턱관절 장애의 원인,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턱관절 장애의 원인, 카페인을 줄여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