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투자證-삼일회계, 비상장유가증권 공개경쟁입찰 추진

최종수정 2014.04.11 15:53 기사입력 2014.04.11 15:53

댓글쓰기

우리투자證-삼일회계 컨소시엄, 예보 보유 비상장유가증권 매각 추진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우리투자증권은 삼일회계법인과 함께 매각주관사 컨소시엄을 이루어 예금보험공사 산하 KR&C(舊 정리금융공사), 예보가 파산관재인인 파산재단 등이 보유중인 비상장유가증권의 공개 매각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매각이 추진되는 자산은 KR&C가 부실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인수한 유가증권과 과거 저축은행이 투자 등의 목적으로 보유하고 있던 유가증권이다. 예금보험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유가증권도 포함되어 있으며 비상장주식 76건 및 신주인수권증서 11건 등 총 87종목이다.
매각 예정 주식 중 단일 종목에 대해서는 매각 주식 전량에 대한 일괄 입찰만 가능하다. 입찰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투자자는 오는 21일(월)까지 입찰참가신청서를 매각주관사인 우리투자증권에 제출하면 된다.

예금보험공사는 공적자금의 조속한 회수를 위해 2013년 중 5차례 비상장주식 매각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약 150억 원 가량을 회수한 바 있다.

금번 매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예금보험공사(www.kdic.or.kr) 및 매각주관사인 우리투자증권(www.wooriwm.com)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