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양시, 2013년도 백운장학금 수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양시, 2013년도 백운장학금 수여
AD
원본보기 아이콘

“초·중·고·대학생 406명……6억 3000만원 지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양시 (재)백운장학회는 20일 커뮤니티센터에서 백운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초·중·고·대학생 등 406명에게 6억 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백운장학금 수여식에는 많은 학생과 시민들 400여명이 참여했으며, 장학생 대표 선서,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와 관내 고등학교 동아리 팀의 축하공연도 함께 펼쳐졌다.

특히, 금년도에는 선행 장학생 6명(초등 2명, 중학 2명, 고등 2명)에게 처음으로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서울대에 진학한 성적 우수 학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기도 하였다.

또한, 지역대학의 경쟁력 확보, 이공계열 및 특기 장학생 육성 등을 위해 관내 소재 대학생 10명, 이공계열 대학생 17명, 전문대생 8명과 미술, 과학, 체육 등에 재능을 갖춘 특기분야 장학생 37명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성웅 이사장은 “장학기금 214억 조성에 출연해 주신 기탁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장학생들에게 1년의 계획은 곡식을 심는 것 만한 게 없고, 10년의 계획은 나무를 심는 것 만한 게 없으며, 평생의 계획은 사람을 심는 것 만한 게 없다”며 “중국 춘추시대의 유명한 정치가인 관중의 말을 인용 시의 인재가 되어 시 발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을 주문 했다.

한편, (재)백운장학회는 1991년 설립되어 시 출연, 기업체·시민의 자발적인 기탁으로 214억원이 조성되어, 도내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장학회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까지 3,312명에게 50억의 장학금을 지급해 지역인재 육성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