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장의 귀환' 조용필·이문세·봄여름가을겨울..공연계 들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거장의 귀환' 조용필·이문세·봄여름가을겨울..공연계 들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오빠가 돌아왔다!' 가요계에 한 획을 그은 거장들의 잇따른 귀환으로 가요계는 물론 공연계도 들썩들썩하다. 오랜 공백을 깨고 신곡발표와 함께 콘서트 투어에 나선 이들의 소식에 중장년 팬들의 반가운 마음이 크다. 올 봄, 데뷔기간만 평균 30년 이상이 된 이들의 노련한 무대를 보러 '콘서트 나들이'에 나서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 봄여름가을겨울=올해로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봄여름가을겨울은 신곡과 함께 특별한 라이브 콘서트를 기획하고 있다. 오는 5월11~12일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봄여름가을겨울 데뷔 25주년 기념 라이브 콘서트'는 대중음악계에 충격을 안겨줬던 대한민국 최초의 라이브 실황 앨범 '봄여름가을겨울 라이브(1991년)'의 영광을 재현할 예정이다.
당시 160만장의 판매고를 올린 이 음반은 총 2장으로 구성돼 18곡의 명곡이 담겨 있다. 그 때의 추억과 정서, 실험 정신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타임머신'을 선사하겠다고 선언한 봄여름가을겨울은 이 음반의 수록곡 순서까지 그대로 공연에 녹여낼 예정이다. 5월 예정인 신곡 또한 콘서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이문세=데뷔 30주년을 맞은 이문세는 오는 6월1일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대한민국 이문세'라는 이름으로 콘서트를 연다. 관객 5만명의 초대형 규모를 자랑한다. 지난 30년 동안 다양한 공연에 충실했던 이문세의 노하우와 정서를 집약한 공연으로, 초대형 규모지만 소극장 못지않은 퀄리티를 내겠다고 선언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대 역시 길이 100m, 구조물 높이 30m로 연출된다.

주제 역시 자신만만하다. '대한민국을 행복하게 만드는 남자, 대한민국을 유쾌하게 만드는 남자, 대한민국에서 공연 제일 잘 만드는 남자 이문세'란 타이틀이 붙었는데, 지난 7년간 중소형 공연장에서 82만명을 불러 모은 저력이 엿보인다.
조용필 19집 타이틀 '헬로'

조용필 19집 타이틀 '헬로'

원본보기 아이콘
◆ 조용필= 데뷔 45주년을 맞이한 '가왕' 조용필도 새 앨범과 함께 전국투어 일정을 알렸다. 10년 만에 새 앨범이자 19번째 정규 앨범 발매 예정 중인 조용필은 2011년 '바람의 노래' 이후 2년 만에 전국 투어를 실시한다. 오는 5월31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대전, 의정부, 진주, 대구 등으로 이어지는 이번 공연은 미디어월을 활용해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라 전했다. 그의 신곡은 오는 23일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다.

총 제작비 50억원을 들여 최첨단으로 꾸민 이번 공연은 조용필이 지난 2003년 서울 잠실 종합 운동장 주경기장에서 5만여 관객을 운집시킨 국내 최초의 초대형 공연과 2011년 '바람의 노래' 투어 이후 열린 공연이어서 더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