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터에 쇼핑시설까지… ‘팔색조’ 오피스텔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오피스텔 공급 증가로 일터, 공원 및 쇼핑시설 등을 두루 갖춘 ‘팔색조’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아파트 매매시장 침체, 1~2인 가구 증가 등의 주택시장 트렌드와 더불어 수익형 부동산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기반시설을 갖춘 오피스텔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들 오피스텔은 업무지구가 가까워 직주근접 요소를 갖춘데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도 지니고 있어 편의성이 극대화된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상당수 기반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교통비가 절감된다는 장점도 있다. 상당수 기반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공통점도 있다. 교통비가 절감되는데다 이에 따른 개인 여가시간을 확보하기 쉬워 외부 활동이 잦은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1~2년간 오피스텔 공급이 급증하면서 일부 지역의 경우 기대 수익률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눈에 띄고 있어 다양한 기반시설을 확보한 오피스텔이 더욱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투자자들의 눈높이가 몰라보게 까다로워지면서 건설사들도 이에 부합한 오피스텔 분양 공급에 열을 올리는 추세다”고 전했다.

▲KCC건설 ‘KCC 상암 스튜디오 380’= 한토씨앤씨가 시행하고 KCC건설이 시공하는 ‘KCC 상암 스튜디오 380’ 오피스텔은 현재 선착순 호수지정계약을 실시 중이다.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590-4일대에 위치하며 ‘제2의 여의도’라 불리는 상암 DMC(디지털미디어시티)를 배후에 두고 있다. 현재 DMC클러스터에는 KBS, SBS, CJ E&M 등 방송,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정보기술(IT), 소프트웨어(SW) 분야 350여개 우수 기업이 입주를 완료했고 연내 MBC신사옥이 준공돼 주거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이화여대, 연세대, 서강대, 홍익대를 비롯한 총 6개의 대학이 위치하고 있다. 전용면적 기준 20~38㎡, 377실 소형으로 구성됐다. 3.3㎡당 분양가는 900만원대로 주변 시세 대비 3.3㎡당 약 100만원 가량 저렴한 실당 1억원 초반대면 분양 받을 수 있다.

▲현대산업개발 ‘송파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송파구 문정동 동남권 유통단지내 활성화단지 2-2블록에 분양중인 ‘송파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지하4∼지상16층, 1개동, 전용면적 25~59㎡, 총 1403실로 구성됐다. 단지 바로 앞에는 2만5000㎡ 규모의 문정센트럴파크가 자리해 시원한 공원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지하철 8호선 문정역, 장지역과 걸어서 5분 거리의 편리한 교통과 전실에 최대 6.6㎡ 면적의 테라스를 적용된 설계가 눈길을 끈다.
▲쌍용건설 ‘용산 쌍용 플래티넘’= 쌍용건설이 서울 용산구 동자동 37-85 일대 ‘용산 쌍용 플래티넘’ 오피스텔을 빠르면 2월 중순에서 3월 중 분양한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7~지상29층 규모로 전용면적 21~29㎡ 총 579실로 이뤄졌다. 단지 동남쪽으로 남산과 용산공원을 조망할 수 있어 자연환경도 쾌적한 편이다. 또 지하철 1·4호선 서울역까지 걸어서 5분 거리인 초역세권이며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 쇼핑공간도 가까운 입지를 갖췄다.

▲AM플러스자산개발 ‘정자역 AK 와이즈 플레이스’= 애경그룹과 군인공제회가 공동 설립한 AM플러스자산개발은 분당신도시 정자동 16-1일대 ‘정자역 AK 와이즈플레이스’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이 오피스텔이 인근 SK C&C, NHN, KT본사 및 판교의 테크노밸리에도 총 3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도보 1분 거리에 ‘정자동 카페거리’와 롯데백화점, 이마트, AK프라자, 분당서울대학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고 여기에 인근 탄천수변공원, 분당 중앙공원, 광교산 등이 있어 쾌적성이 우수하고 여가활동을 하기에도 좋다. 총 506실 규모에 전용 20~45㎡ 구성됐으며 분당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정자역’이 도보 2분 거리다.




배경환 기자 khba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