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반창꼬' 2일 만에 30만 육박··'가문' 꺾고 韓영화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반창꼬' 2일 만에 30만 육박··'가문' 꺾고 韓영화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영화 '반창꼬'(감독 정기훈)가 개봉 2일 만에 30만 관객에 육박하며 장기흥행을 예고했다.

21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반창꼬'는 지난 20일 하루 전국 395개 스크린에서 7만 4743명의 관객을 모아 일일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28만 6331명이다.
'반창꼬'는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직업인 소방관과 의사의 만남이라는 특별한 설정과 짜임새 있는 스토리, 고수-한효주의 첫 연기 호흡으로 호응을 이끌고 있는 영화로 타인의 생명을 구하는 두 사람이 서로의 아픔을 치유하고 위로해가는 과정을 통해 진한 감동과 웃음을 선사한다.

이 영화는 개봉 후 이례적인 평점 고공행진을 기록, 한국영화 중 예매율 1위를 기록한 것에 이어 개봉 첫 날 전국 관객 약 15만 명을 돌파하며 폭발적 흥행 몰이에 나섰다. 이는 '건축학개론' '내 아내의 모든 것' '늑대소년'의 개봉 첫 날 스코어를 뛰어 넘는 기록으로 2012년 이어져온 한국 멜로 영화 흥행 열풍의 대미를 장식할 것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반창꼬'는 까칠하고 무뚝뚝한 소방관 고수와 막무가내 거침 없는 매력의 의사로 분한 한효주의 특별한 연기 변신, 맛깔 나는 대사와 생명을 구하는 이들의 가슴 따뜻한 스토리로 유쾌한 웃음과 감동에 대해 쏟아지는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며 개봉 후 이례적인 평점 고공행진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주말 흥행세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영화를 관람하는 관객들이 많아질수록 평점이 하락하는 것에 반해 개봉 후에도 이례적인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 것. 이러한 관객들의 폭발적 입소문에 힘입어 '반창꼬'는 '가문의 영광 5 : 가문의 귀환'보다 적은 스크린 수에도 불구하고 30만 관객에 육박하며 할리우드 대작에 맞서 한국영화의 자존심을 세우고 있다.

아울러 '반창꼬'는 '레미제라블' '호빗 : 뜻밖의 여정'을 비롯 '나의 PS 파트너' '가문의 영광 5 : 가문의 귀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제치고 가장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금주 예매율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반창꼬'는 고수, 한효주의 파격 연기변신과 마동석, 김성오, 쥬니까지 개성 넘치는 명품 배우들의 연기 조합, 기존 감성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로 관객들의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다.




최준용 기자 cj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