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구, 매주 화요일 서울고용센터 정기상담창구 운영

최종수정 2012.07.03 15:00 기사입력 2012.07.03 15:00

댓글쓰기

구청 별관 1층 일자리플러스센터에 창구 개설...취업 지원 프로그램 안내, 취업 상담 등 편의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1주일에 한 번 구청에서도 서울고용센터의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서울지방노동청 서울고용센터와 함께 중구민들의 일자리와 직업 능력 개발을 위해 7월부터 11월 말까지 ‘서울고용센터 정기상담창구’를 운영한다.
구청 별관 1층 일자리플러스센터에 설치되는 정기상담창구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오후 5시 서울고용센터 직원이 상주해 저소득층과 청ㆍ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 지원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취업성공 패키지 프로그램과 청ㆍ중장년층 내일 희망찾기 사업 등 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연계해 준다.
상담 창구

상담 창구


취업성공 패키지 프로그램은 저소득층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인별 취업 지원 계획에 따라 통합적이고 단계적인 직업훈련(자비부담 면제)을 진행해 취업시에는 최대 1000만 원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청ㆍ중장년층 내일 희망찾기 사업은 실직한 청ㆍ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자비부담 없이 직업훈련을 하고 7개월간 최대 월 31만6000원 참여수당 지급과 취업활동을 도와준다.
서울고용센터 정기상담창구 운영으로 일자리를 찾고자 중구를 방문하는 구민들에게 중구 뿐 아니라 노동부의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