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모범음식점 5000만원 이내, 2% 대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월부터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지원사업 펼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보건소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식품접객업소의 운영 개선과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실시한다.

문병권 중랑구청장

문병권 중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식품진흥기금’ 융자는 영세 식품접객영업자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 줌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식품위생 수준을 향상시켜 구민의 건강을 증진을 목적으로 재원을 마련하게 됐다.
올해 지원하게 될 융자금액은 총 51억원(중랑구 1억5000만원, 서울시 49억5000만원)에 달한다.

융자대상은 중랑구내에 영업신고가 돼 있는 식품접객업소(일반, 휴게, 제과점, 위탁급식영업)로 모범음식점은 업소운영과 시설개선 목적의 융자가 가능하다.

일반 휴게 제과점 위탁급식영업자의 식품접객업소에 대해서는 업소내부 시설 개선(혹은 설치가 필요한 주방기기 교체, 화장실 개선)을 위한 자금을 융자한다.
한편 올해부터는 학교주변 문구점 잡화점 분식점 등 소규모 업소를 대상으로 식품을 위생적으로 조리·판매할 수 있는 시설 개·보수에 필요한 비용도 융자가 된다.

융자조건은 모범음식점 육성자금의 경우 5000만원 이내로 연간 2%의 대출이자를 부담, 1년 거치 2년 균등상환, 시설개선자금 융자는 총 소요액 80%(1억원 이내) 이내로 연간 2% 대출이자를 부담, 1년 거치 3년 균등상환한다.

화장실을 개선할 목적으로 융자하는 경우에는 총 소요액의 80%(2000만원 이내) 이내로 연간 1% 대출이자를 부담, 1년 거치 2년 균등상환한다.

어린이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로 지정을 받고자 하는 경우는 3000만원 이내로 연간 1%의 대출이자를 부담, 3년 거치 5년 균등상환하면 된다.

‘식품진흥기금’ 의 융자를 원하는 주민은 보건위생과로 식품진흥기금융자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이행확약서 영업신고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육성자금 신청시에는 모범음식점 지정증 사본을 시설개선자금 신청시에는 견적서와 시설개선 신청당시 사진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중랑구는 2001년부터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사업을 펼쳐 총 74건, 21억6600만원을 지원했다.

중랑구 보건위생과(☎2094-0774)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