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은 지난 달 28일부터 이달 8일까지 6개 전업카드사에 대해 카드론 보이스피싱 대책을 제대로 이행했는지 적정성 여부를 검사한 결과, 이같이 결론내렸다고 밝혔다.
특히 일부 카드사의 경우 같은 전화번호로 반복적으로 카드론이 신청돼 전화사기가 의심됐음에도 불구, 그대로 취급해 피해 규모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금감원이 지난 10월 5일부터 본인확인 절차를 강화하라고 요청했으나, 대부분의 카드사가 영업우선 방침·인력부족·전산개발 등을 이유로 이행을 미룬 것으로 점검 결과 밝혀졌다.
항후 금융당국은 이 점검 결과를 금감원 민원분쟁소송 및 소송 진행 과정에서 제시해 피해자 보상 문제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하고, 카드사들이 자체적으로 피해보상 계획을 마련할 때도 이 결과를 감안하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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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은 기자 leez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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