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기차, 가격·디자인 부담..'잘 안팔릴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공수민 기자]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기대와 달리 친환경 차량의 판매량이 크게 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됐다.

2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카 판매량이 2020년 520만대를 기록해 7090만대로 예상되는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7.3%를 차지하는데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과 유럽, 중국에서 수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많은 소비자들이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가격 문제로 기존 차량을 전기차나 하이브리드카로 바꾸기 어렵다고 답했다.

JD파워는 "친환경 차량에 대한 각국 정부의 세금 인센티브와 엄격한 탄소배출기준에도 불구하고 향후 10년간 친환경 차량을 통해 높은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제너럴모터스(GM)과 닛산 등 주요 자동차업체들은 향후 친환경 차랑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카를 출시하고 있다.
르노-닛산은 전기차 부문에 40억유로를 투입했으며 총 8개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카를로스 곤 르노-닛산 회장은 "전기차는 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을 수 있을 것"이라며 "틈새시장이 아닌 대량 판매시장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0년에 전기차가 전체 차시장의 10%를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GM도 "향후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JD파워의 데이브 서전트 자동차리서치 부문 부사장은 "모든 이들이 친환경 차량을 타야한다는 생각은 갖고 있지만 경제적인 측면을 생각한다면 친환경 차량을 선택하는 이들은 급격히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조사결과 하이브리드카 구매에 관심을 보인 미국 소비자 수는 하이브리드카에 평균 5000달러의 추가 비용이 든다는 사실을 깨달은 후 절반으로 줄었다.



공수민 기자 hyun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