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늘 우리집 '열 받게' 해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늦여름 눅눅한 집안 청소법 … 건조기·살균기·소독기로 세균 '일망타진'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올 여름 국지성 호우가 이어지더니 이번에는 태풍 비상이 걸렸다. 높은 기온과 습도는 집안 곳곳을 눅눅한 공기로 메워 세균을 번식시키고 상쾌한 기분도, 우리가족의 건강도 위협하기 일쑤다.

똑똑한 생활용품으로 냄새와 습기, 세균, 곰팡이를 잡아보자.
◆ 눅눅한 습기, 뜨거운 바람으로 말려라 = 동양매직의 '듀얼타입(Dual Type) 식기세척기(DWA-1650P)'는 그릇을 세척하는 것 외에도 별도의 식기건조 기능을 이용하면 완벽한 살균 건조를 할 수 있다.

동양매직 '듀얼타입 식기세척(DWA-1650P)'

동양매직 '듀얼타입 식기세척(DWA-1650P)'

원본보기 아이콘
손 설거지 또는 세척 후 건조만을 따로 원할 때 1500W(와트)의 강력한 건조 팬으로 얼룩 없이 물기를 말릴 수 있으며 고온살균세척 기능의 경우 1단계(고온헹굼)에서 국내 최고온도인 섭씨 85℃의 고온수로 강한 살균을, 2단계(스팀살균)에서는 최고 90℃의 이중가열 스팀으로 마치 그릇을 삶는 듯한 효과를, 마지막 3단계(열풍건조)에서는 85℃의 강력 드라이팬으로 열풍을 통한 완벽한 살균건조가 각각 가능하다.

에너지효율 1등급, 대기전력 1W로 전기료 부담도 적다.
린나이코리아 '가스 빨래건조기'

린나이코리아 '가스 빨래건조기'

원본보기 아이콘
린나이코리아의 '가스 빨래건조기(RD-61S)'는 4000kcal의 높은 화력으로 많은 양의 빨래를 신속하고 완벽하게 건조해줘 장마철에도 보송보송하게 잘 마른 옷을 입을 수 있게 한다.

가스식이라 연료비가 전기식의 5분의 1에 불과하며, 건조시간도 2배 이상 빨라 자주 옷을 갈아 입혀야 하는 어린아이 빨래가 많은 집에 특히 유용하다.

90℃의 강력한 열풍이 옷감 내에 남아 있는 세균이나 진드기까지 없애주며 옷감 사이사이에 바람을 넣어 주기 때문에 구김을 막고 한 올 한 올 부드럽게 말려준다.

리홈의 '자외선 살균소독기'

리홈의 '자외선 살균소독기'

원본보기 아이콘
◆ 행주·도마 등 삶기 힘든 제품은 가정용 살균기로 = 리홈의 '자외선 살균소독기'는 자외선 램프와 열풍으로 식기와 도마, 행주 등 주방용품을 한 번에 살균 건조할 수 있는 제품이다.

건조와 살균 기능 외에 그릇케어 및 젖병케어 기능을 채용, 아기들의 젖병 소독과 유아용 식기 등을 살균할 수 있어 면역력이 약한 아기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좋다.

파세코 '행주도마 살균기'

파세코 '행주도마 살균기'

원본보기 아이콘
파세코의 빌트인형 제품 '행주도마 살균기'는 자외선 살균 기능으로 도마와 칼 등에 번식할 수 있는 각종 세균을 살균해 준다. 건조 코스에 따라 칼은 15분, 플라스틱 도마는 30분, 행주는 45~60분이 소요된다.

또 자외선살균 기능과 함께 팬으로 히터의 열을 강제 순환시켜 주기 때문에 골고루 열을 분산시켜 건조기간을 단축시켜 주는 효과도 있다.

파세코 마케팅팀 박재형 차장은 "각종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장마철에는 특히 습기가 차기 쉬운 주방과 욕실을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며 "용도별로 적절하게 건조기나 살균기를 활용하면 눅눅한 느낌을 없애고 가족들의 위생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