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넓어진 모공, 방법은 없는가

최종수정 2010.04.12 15:30 기사입력 2010.04.12 15:30

댓글쓰기

넓어진 모공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큰 고민거리다. 남성의 피부는 여성에 비해 피지 분비량이 훨씬 많다. 남성 호르몬이 피지선을 자극해 피지 분비량을 늘리기 때문이다. 게다가 요즘처럼 기온이 높은 시기에는 피지가 과다 배출돼 불쾌감을 주며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모공은 피부타입, 호르몬변화, 계절, 피부노화,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돼 확장이 일어난다. 보통 사춘기 이후 급격하게 늘어난 피지가 외부로 배출되지 않고 모공 속에 정체 노화되어 피부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확장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는데, 특히 모공은 피지선과 관계가 깊어 T존 부위에 잘 나타나고 지성피부일수록 심하다.
또 하나의 원인은 피부노화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는 탄력이 떨어지고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아래로 처지게 되는데, 모공은 처진 피부를 따라 늘어지면서 크기가 더 커 보인다.

모공은 매끈한 피부를 가지기 위해 해결해야 할 중요사항이다. 하지만 모공은 표피가 아닌 진피의 변화를 유도해야 하므로 쉽게 개선되는 문제가 아니다.

술을 자주 마시거나 찜질방, 사우나 등을 자주 이용하는 것은 모공을 확장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평상시 꼼꼼한 세안으로 피부 청결에 신경을 써준다면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갑자기 모공이 눈에 띄게 넓어졌다면 냉동실에 수건이나 거즈를 팩으로 만든 후 팩으로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만약 얼음을 얼굴에 직접 사용하게 되면 모세혈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예민한 피부일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피부과 전문의 이상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