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중구청 여자 레슬링단 날개 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회 회장기 전국레슬링대회 7체급중 3체급 금메달 획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중구(구청장 정동일) 여자레슬링단이 2010년 첫 전국대회에서 힘찬 날개짓을 했다.

지난 24일 경남 김해체육관에서 열린 제28회 회장기 전국레슬링 선수권대회에서 중구청 선수단 7명이 출전, 엄지은(55kg), 박상은(63kg), 배미경(72kg) 선수가 금메달, 김지은(72kg) 은메달, 김주연(59kg)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48kg급에 출전한 장호순, 이다연 선수는 부상으로 아깝게 탈락했다.

특히 이다연 선수는 김예샘(동아대) 선수와의 1차전을 9:1로 승리하고 2차전에서 6:0으로 리드하다 막판에 허벅지 근육이 파열되는 부상으로 패배의 눈물을 흘리고 말았다.

중구청 여자레슬링단(감독 이종호)은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4체급(48kg, 55kg, 63kg, 72kg) 위주로 경기오더를 작성, 4체급 중 3체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국가대표 참가 2차 포인트대회로 쟁쟁한 국가대표급 선수들이 모두 참가하여 어느 대회보다 경쟁이 치열했다.
2009년까지 아시안게임과 올림픽대회는 1, 2차 선발전을 통해 국가대표를 선발했지만 올해부터는 선발방법이 변경돼 네차례의 포인트대회와 6월 최종 포인트대회 결과에 따라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포인트제가 도입됨에 따라 앞으로 국내 대회가 더욱 치열한 양상을 보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구청 여자레슬링단은 이번 경기와 함께 올 4월에 열리는 제35회 KBS배 전국레슬링대회 겸 국가대표 제3차 포인트 대회와 5월 국가대표 4차 평가 포인트 대회, 6월 국가대표 최종 포인트 대회 등을 거쳐 최종 국가대표로 선발되면 오는 11월 17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한민국 대표 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5월과 9월에 열리는 아시아대회와 세계대회도 중구청 소속 선수들이 3체급이상 참가할 것으로 예상돼 이미 불기 시작한 중구청팀의 돌풍이 아시안게임까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이미 엄지은, 김지은, 이다연 선수는 2009년부터 국가대표 자격으로 태릉 선수촌에서 맹훈련을 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위해 잠시 중구청 소속으로 복귀했다.

정동일 중구청장은 회장기 전국대회에서 돌아온 선수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올해 개최되는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더욱 훈련에 힘써 달라”며 “중구 여자레슬링단이 세계적인 팀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