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net, 국내 유일의 팝프로그램 '팝콘' 스타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케이블채널 Mnet이 국내 유일의 팝 프로그램 '팝콘'을 새롭게 선보인다.

오는 21일 오전 1시에 첫 전파를 타는 ‘팝콘’의 주요 취지는 “초보자도 팝콘을 보면 팝에 대해 논할 수 있도록 만들라”는 것이다.
Mnet 측은 "차트 소개, 뉴스 전달, 뮤직비디오 소개 등에 머물렀던 팝 프로그램의 고정된 틀을 과감히 탈피해 팝에 무지한 누구라도 한 번 보면 그 날 방송분에 대해서 만큼은 어디서라도 이야기할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일단 매 회 특정 아티스트를 선정해 음악적 일대기를 다루는 다큐멘터리 ‘팝 아이콘’ 코너가 선보인다. 첫 회 아티스트는 기타의 신 ‘제프 백’. 기타를 부수는 퍼포먼스를 처음 선보인 것으로도 유명한 제프 백의 역사와 동시대 음악적 영향을 준 아티스트들의 이야기가 사진과 공연 영상, 기록들로 전해지며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팝 M/V 콘테스트’ 코너를 마련해 뮤직비디오를 소개해주는 동시에 그 속에 담긴 스토리와 팝에 얽힌 다양한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첫 회 마련한 아이템은 옛 연인을 연상케하는 뮤직비디오 제작으로 눈길을 끄는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크리스 브라운. 복수 메시지가 담긴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뮤직비디오와 달리 폭행 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른 크리스 브라운의 뮤직비디오가 묘한 대조를 이루며 큰 재미를 줄 전망이다.

이 외에도 내한 공연 아티스트의 단독 인터뷰, 각종 뉴스와 차트 등도 스피디하게 전해 지루할 틈 없이 팝의 세계로 인도할 예정이다.

MC가 없는 것도 이번 ‘팝콘’의 특징. MC 멘트를 전할 시간에 하나라도 더 다양하고 기획된 아이템을 신속하게 전하겠다는 것이 제작진의 강한 의지다.

배철수의 음악 캠프 라디오 외에 방송물로는 국내 유일의 팝 프로그램을 선보인 Mnet 측은 “유일이라는 수식어가 자랑스럽기 보다 아쉽다. 음악 전문 방송으로서 고른 음악 성장을 위해 다양한 음악들이 대중들과 호흡해야 한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한편 Mnet은 ‘팝콘’에 이어 백스트리트 보이즈 내한(24일)을 기념해 공연 실황 특별 방송을 연달아 방송할 예정이다. ‘백스트리트 보이즈 내한공연 특집 LIVE FROM LONDON’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에는 6곡의 라이브 실황은 물론 신보 관련 특별 인터뷰, 신곡 뮤직비디오 등이 소개된다.

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