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크라상은 지난해 20% 이상의 큰 성장폭을 기록하며 단일 베이커리 브랜드로는 국내 유일하게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08년에는 매출 7800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5월 베이커리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프리미엄 디저트 '로얄 푸딩'은 20~30대 여성들의 큰 인기를 얻었으며, 케이크의 대중화를 위해 출시된 미니 치즈 케이크 '치즈가 부드러운 시간'은 지난해 8월 출시 후 출시 3개월 만에 2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파리바게뜨 내에서 최단기간 히트상품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고객의 사랑을 받은 만큼 사회에 환원하고자 광고모델인 아이돌 남성그룹 2PM과 함께 '구세군 성금 모금 캠페인' 및 '난치병 어린이 돕기 행사' 등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벌이며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힘썼다.
파리크라상 관계자는 "대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고객 여러분의 성원 덕분으로 매출 1조를 돌파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의 제품 개발에 힘써 프리미엄 베이커리 문화를 대중화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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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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