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아몰레드 송, 돈 되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몰레드 뮤직컨텐츠’ 공개 후 판매 지속 증가, 일개통 3000대 돌파

삼성전자는 '보는 휴대폰' 시대를 선도하는 'AMOLED(능동형 유기발광 다이오드)'를 전면에 내세운 '아몰레드 뮤직 콘텐츠'가 톡톡히 홍보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아몰레드 송' 뮤직비디오는 공개 4주만에 온라인 영상 조회수 1700만회, 마이크로사이트 방문자수 52만 명을 기록하는 등 삼성전자 애니콜이 그간 선보여온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중 가장 빠른 확산 속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아몰레드 송은 멜론, 엠넷 등 주요 음원사이트 10위권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으며, '아몰레드 송' 뮤직비디오는 영어 버전, 일반인이 부른 버전, '식탐'을 주제로 한 패러디편, 댄스 강습편 등 관련 UCC가 유튜브(YouTube)에도 업로드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르고 있다.

이같은 마케팅의 관심은 제품 인기로 이어져 아몰레드폰은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일개통 3000여대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판매 대박에 이은 또 하나의 희소식은 소비자와 언론에서 기술명인 ‘AMOLED’를 ‘아몰레드’로 부르기 시작했다는 것이라고 삼성측은 밝혔다. 특히 올 하반기‘AMOLED’를 탑재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됨에 따라 업계는 물론 경쟁사들 사이에서도 ‘아몰레드’라는 용어가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측은 "결국 경쟁사들마저도 ‘보는 휴대폰’ 카테고리 내에서 애니콜의 리더십을 인정하게 된 것"이라며 "철저한 ‘제품’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으로 판매 증가는 물론 기술력에 대한 리더십을 보다 더 확고히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