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존슨 vs 댈리 "때 아닌 490야드 장타 논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헐리우드 스타 드웨인 존슨이 SNS에 "490야드를 날렸다"는 글을 올려 비거리 논쟁을 일으켰다. 사진=드웨인 존슨 인스타그램

헐리우드 스타 드웨인 존슨이 SNS에 "490야드를 날렸다"는 글을 올려 비거리 논쟁을 일으켰다. 사진=드웨인 존슨 인스타그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490야드를 날렸다고?'

할리우드스타 드웨인 존슨과 존 댈리(이상 미국)가 때 아닌 비거리 논쟁을 벌이고 있다. 존슨이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드라이버로 490야드를 날렸다"며 "다음에는 세계기록 515야드를 깨겠다"고 올린 게 출발점이다. 바로 '더락'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프로레슬링 세계챔피언 출신의 영화배우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와 미이라2, 지.아이.조2 등 블록버스터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액션스타다.
193cm에 117.9kg의 거구다. 울퉁불퉁한 근육은 터질 것만 같다. 문제는 언제 어디서 작성한 기록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과학적으로 쟀다"면서 "절대 거짓말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는 대목이다. 이에 대해 비거리라면 자타가 공인하는 댈리가 한마디 했다.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댈리는 "내가 만약 존슨의 체격이라면 490야드를 칠 수 있다"면서 "만나서 직접 라운드를 해보고 싶다"고 했다.

사실 아마추어골퍼 존슨의 490야드는 비현실적이다. 무조건 힘이 세다고 장타를 치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스윙스피드가 빠르고, 어깨와 엉덩이의 회전량 차이를 극대화시켜야 엄청난 비거리를 얻을 수 있다. 기네스북에 오른 최장타 기록이 주인공 마이크 오스틴(미국) 역시 프로골퍼이자 물리학자였다. 1974년 US내셔널시니어오픈에서 64세의 나이에 괴력을 뽐냈다. 당시 뒷바람이 강하게 불었다는 게 재미있다.

조 밀러(잉글랜드)는 2005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장타대회 월드롱드라이브챔피언십에서 역대 최고인 474야드를 찍었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서는 2004년 데이비스 러브 3세(미국)가 메르세데스챔피언십에서 476야드를 기록했다. 이 또한 하와이의 강풍에 내리막 코스라는 조건이 동력이 됐다.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미국)은 지난 1월 SBS토너먼트에서 올해 최고인 428야드의 장타를 자랑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