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www.gmarket.co.kr)과 옥션(www.auction.co.kr)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 우수 지자체 농특산물 및 여행상품 등을 발굴하여 선보이는 '제5회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개최한다.

'e마케팅 페어'는 안전행정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 등의 후원으로 내달 1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최대 행사로, 전국 지자체의 먹을거리와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 등을 총망라했다. 이베이코리아는 2009년부터 매년 'e마케팅 페어'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전국 120여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2만여개의 우수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행사 기간 중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우수 지자체 28곳에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을 시상한다. 시상 결과는 다음달 말에 발표되며, 종합대상 지자체에는 후원 부처 장관상이 12월13일 시상식을 통해 상이 주어진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옥션에서는 '전국 팔도 최고의 맛과 흥' 행사를 열고, 각 지역별 특산품과 여행상품을 뽑는 투표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아이디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200명에게 본인이 추천한 상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지자체 인기상품 및 여행상품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옥션은 '지역별 맛과 흥 인기상품' 코너를 통해 지역 특산물과 유명 여행지 관광상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새콤달콤 서귀포 감귤', '한우 1등급 불고기', '강경 새우젓' 등을 1만원 이하에, '청송사과축제', '정선 민둥산 억새꽃축제 당일여행', '설악산 흘림골~주전골 단풍트레킹' 등 여행상품은 1만~2만원대에 진행한다.
G마켓에서는 '강릉커피&오징어축제' 및 '경기도 가평 햇 황잣', '굿뜨래 햇밤', '창년우포누리 햇양파', '해남 고구마 먹인 돼지고기' 등 다양한 여행상품 및 농특산물을 최대 70% 특가에 판매한다.

이주철 이베이코리아 이사는 "e마케팅 페어를 통해 참여 지차체는 판매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소비자들은 다양한 농수축산물과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어 경제 선순환 효과가 크다"며 "올해는 특히 날씨 영향으로 작황이 좋은 반면, 농산물 가격이 많이 하락해 농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예년보다 행사 규모를 확대했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