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교육부 직업계고 공모사업’ 12개 학교 선정

최종수정 2020.07.10 16:32 기사입력 2020.07.10 16:32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교육부의 직업계고 재구조화사업 공모사업에 산하 12개 학교가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남의 12개 특성화고가 내년과 오는 2022년도 학과 재구조화를 위한 교육부 공모사업에 신청해 12개 학교 모두가 선정돼 사업비 71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교육부가 직업계고등학교 체질개선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하고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전국의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를 대상으로 공모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남 도내에서는 나주공고(스마트팩토리과), 담양공고(스마트전기전자과), 목포공고(토목과, 스마트기계과), 목포여상고(보건간호과, 공공사무행정과), 순천효산고(스마트금융과), 여수공고(기계과), 여수정보과학고(AI 디자인과, AI 경영과), 영광공고(e모빌리티과), 영암전자과학고(전기에너지과), 장성하이텍고(농산업식품과), 전남자연과학고(미래식품산업과, 정원산업과), 해남공고(화공과) 등 12개 학교가 신청해 모두 선정됐다.


이외에도 순천청암고가 금융회계과를 금융서비스과로, 광양하이텍고가 바이오산업과를 식품가공과로 학과명을 변경해 내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도교육청은 ▲지역별 전략산업 수요를 반영한 학과개편 ▲뿌리산업사회의 수요에 맞는 학과개편 ▲AI(인공지능) 수요에 맞는 학과개편을 방향으로 설정하고, 직업교육혁신 TF를 구성해 학과 재구조화를 본격화했다.


또 지역의 전략산업에서 필요한 우수한 인재를 길러내고, 기초 산업분야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력을 균형 있게 길러내기 위해 직업계고 학과개편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학과 재구조화를 통해 직업교육 체질을 개선하고, 고졸 취업 활성화 정책 추진을 통해 전남 직업교육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